2020년 1991년생 양띠  30살
12월 서른살을 정리해보며 나의 자산을 점검해보려고 한다.

네이버 검색창에 20살을 검색하면 상단에 대출이 연관검색어로 나오고
30살을 검색하면 백수 1억이 나온다.

과연 나는 30살에 1억을 모았을까? 싶어서 작성해보는 나는 30살 1억을 모을 수 있을까?라는
주제의 포스팅

네이버 연관 검색어 (참고로 연관 검색어는 매일매일 결과가 조금씩 다릅니다.)

재미 삼아 네이버에 19살부터 30살까지 넣어봤다.

※ 백수는 직장을 꿈꾸고 직장인은 백수를 꿈꾼다.

19살 군대 인기 검색어 뭔데 ㅠㅠ 슬프잖아.
20살 ~ 23살 왠지 어른이 된 거 같아서 대출 / 자동차 / 자동차보험 /렌트카
24살 ~ 30살까지 1위 ~3위 최상단에 위치한 키워드가 ‘백수'(白手) (직업이 없는 사람)

단순 네이버 인기 검색어 결과일 뿐이지만
인생에 있어서 직업이라는 것이 얼마나 중요 요소인지 알 수 있는 것 같다.

어쩌면 돈이 없는 삶보다 직업이 없는 게 더 두려운 게 삶일 수도 있다는 생각을 잠깐 해봤다.
하지만 취업을 해도….적성에 안 맞아서 …힘든 사람도 많다는 점 ㅠㅠ 대표적으로 그게 접니다.

_ 여러분 돈 많은 백수가 최고입니다.

나의 30살 노동일지 인생 수입은?

수능 끝난 고3 시절 첫 홍대 아르바이트 시작

고등학교 수능 끝나고, 이제 내 용돈은 내가 벌어서 쓴다.! 본격 독립 시작

일한 곳 : 홍대 일본 음식점 비너스키친 & 술파는꽃집 [레스토랑]

기 간 : 2009년 – 2010년 [6개월]

후 기 : 넘치는 고3 에너지로 워킹 머신이었음 새벽 알바 [주7일]

1달에 200시간 넘게 일함 시급 4500원으로 월 100만원 넘게 받아 봄

업 무 : 서빙 / 마감 / Bar 주류 업무 / 재고 [사실상 가게 알바 에이스]

총 수익 : 약 450만 원 [시급 4,500원] Age 19살

#홍대 #알바 #서빙 #Bar #술집 #고3

※ 출처 내 싸이월드 (일기장에 알바 시간 기록 남아 있는 거 실화?ㅋㅋㅋ)


공군 군대_가고 싶지 않았는데 국가의 부름

일한 곳 : 충주 19 전투 비행단 [공군]

기 간 : 2010년 – 2012년 [24개월]

후 기 : 내 젊음 2년 돌려주세요…

업 무 : F-15K / F16 전투기 수리 [전기특기]

이병 월급 80,000 *5달 =400,000

일병 월급 80,000 *6달 =480,000

상병 월급 90,000 *7달 =63,0000

병장 월급 10,0000 * 7달 = 70,0000

[참고로 군인은 24시간 근무임 ….자는 것도 근무, 항시 전시 태세이기 때문에 시급 125원 받고…2년을 일했네..?]

총 수익 : 약 220만 원 / [시급 125원] Age 22살

#공군 #19전투비행단 #충주 #이병 #일병 #상병 #병장 #군대 #전역 #최최최저시급

※ F-15K 합성보소ㅋㅋㅋㅋ

군대에서 모은 전재산 100만원 들고 호주로 떠남 바나나농장

‘호주에서 홀로서기 읽고, 전역 후 2일 뒤 군대에서 모은 전재산 100만원 들고 호주로 떠남

일한 곳 : 호주 케언즈 털리 필화이트 바나나농장

기 간 : 2013년 [6개월]

후 기 : 첫 일주일은 몸이 부서질만큼 힘들었지만, 시간지나 잘 적응함 무엇보다 해외에서 일 할 수 있음에 감사했다.

업 무 : 행잉 / 디핸딩 / 크로스팅 / 솔팅 / 청소 / 가끔 필드

총 수익 : 약 1,900만 원 / [19.82$ * 환율 1,150 = 시급 22,000원] Age 23살

#호주워킹홀리데이 #바나나 #농장 #케언즈 #털리

※ 털리 상남자들 힘들어도 좋덴다. 아주ㅋㅋㅋㅋㅋ

도시에 살고 싶어서 멜버른 옴 스시집 근무

일한 곳 : 멜버른 도심 스시집 2곳에서 근무

기 간 : 2013년 [4개월]

후 기 : 호주 최저시급은 아니었지만 영어 못하던 나에게 그래도 일을 할 수 있게 해준 곳 [주7일] [참고로 이때도 주 7일 근무 바나나 농장에서 6개월 하면서 체력 만렙 20대 초반시절 ]

업 무 : 스시만들기 / 카운터 / 재료손질 / 밥 / 청소 / 마감

총 수익 : 약 1,250만 원 / [13.00$ * 환율 1,150 = 시급 15,000원] Age 23살

#스시 #멜버른 #호주 #최저시급 #도시

※ 알바 끝나면 먹을 게 넘쳤던 음식점 알바

호주 경기장 새벽 청소 알바

5. 호주워킹홀리데이 Ing _ 경기장 청소하면서 _ 의자 사이사이 동전 줍는 맛이 있음(비공식 시급 UP)

일한 곳 : 멜버른 경기장 청소

기 간 : 2013년 [3개월]

후 기 : 호주에서 새벽에 쓰리 Job 뛰던 시절 정기적으로 알바 한 건 아니고 같이 살던 쉐어생 끼리 재미삼아….1달에 1번 씩

[ 멜버른 AAmi Park 같은 경우는 주말 관객수가 7만명 / 아앗….내 허리]

업 무 : 눈에보이는 모든 쓰레기를 줍는다. /F1 경기장 / 음악 콘서트 / 테니스장 / 여러 곳 원정 다님 ㅋㅋㅋ

총 수익 : 약 30만 원 / [17.00$ * 환율 1,150 = 시급 19,000원] Age 23살

#경기장 #청소

※ 블로그 이웃분들 job 소개도 해주고 ㅋㅋ

호주 악어농장에 도전하다

6. 호주워킹홀리데이 Ing _ 호주도 왔겠다. 색다른 일 해보자!

일한 곳 : 다윈 크로코다일 팜 악어농장!

기 간 : 2013년 [1 day]

후 기 : 호주와서 색다른 일 하고 싶어서 악어농장에 들어 갔으나 , 실력이 형편 없어서….짤림 ㅠㅠ 칼은 아무나 쓰는 게 아니었음…

[샤넬 / 에르메스 악어 가죽이 여기서 나옴]

업 무 : 악어고기 부위별로 다듬기 / 악어 가죽 벗기기

총 수익 : 약 0만 원 / [19.00$ * 환율 1,000\ = 시급 19,000원] Age 23살

※ 여리여리한 나의 몸으로는 악어 들기도 힘들었다…

다시 바나나 팜으로 돌아오다

7. 호주워킹홀리데이 Ing 악어농장 컨텍 실패 후, 다시 바나나 농장

일한 곳 : 다윈 바나나 농장

기 간 : 2013년 [3개월]

후 기 : 인생에서 가장 힘들었던 시기를 고르시오 하면 최소 Top 3 지금 생각해도 끔찍?[동안에서 → 노안 테크를 시작한 게 이때부터 였을까요.?] [ 주7일은 기본이었고, 온도 40 ℃ 가 넘는 곳에서 일을 했다. 그래도 월 400만 원 이상 벌었던 곳….]

깡촌으로 들어가 문명을 거꾸로 돌리는 느낌이 있다면 이런 느낌일까? 나는 자연인이다. 매일 마음 속에서는 펑펑 울었음(나약한 나란존재)

업 무 : 바나나 키우기/ 바나나썰기 / 바나나 죽이기

총 수익 : 약 1,400만 원 / [21.60$ * 환율 1,000\ = 시급 21,000원] Age 23살

#우울 #우울증 #호주노예 #주7일#멈추지마 #나는자연이이다

※ 시간 지나면 추억이라고요? ㅋㅋㅋ아뇨…5년이 지난 지금 사진으로 봐도 싫은데요 ㅠㅠ

골드코스트 호텔 하우스 키핑 & 서핑

호주워킹홀리데이 Ing_ 바나나 농장에서 인생의 쓴맛을 보고 바다를 매일 볼 수 있는 골드코스트로 이동

일한 곳 : 골드코스트 호텔 하우스키핑

기 간 : 2013년 [3개월]

후 기 : 오전 일찍 3 ~ 4시간 잠깐 일하고 오후에는 바다에서 서핑보드/ 롱보드 구매해서 낮과 밤에 서핑보드/롱보드 탐

이곳에서는 돈을 모은다기보다는 호주도 왔는데 3개월 놀아보자는 마음으로

업 무 : 손님이 Hotel Check Out 하면 들어가서 빠르게 청소를 깨끗하게…. 속도가 곧 시급!

총 수익 : 약 300만 원 / 시급제가 아니라 능력제 큰방 1개 8$/ 작은방 7$ Age 23살

Subtitle

침대정리

Description

Subtitle

수건세팅

Description

Subtitle

일회용품 채우기

Description

Subtitle

해변구경

Description

Subtitle

비치발리볼

Description

Subtitle

서핑타기

Description

※ 골드코스트 바다 그립다. 국내 파도는 수레기야 ….서핑 하는 맛이 없어 ㅠㅠ

멜버른으로 복귀 이탈리아 & 스페인 식당

9. 호주워킹홀리데이 Ing_ 골코에서 쉬고 있다가….그 당시 여자친구가 멜버른 가서 돈 벌고..

유럽여행 가자고 해서 돈모으러 멜버른으로 다시옴[아 물론 ]

일한 곳 : 멜버른 스페인 음식점 Movida / 멜버른 이탈리아 음식점 Gasolina 키친핸드

기 간 : 2014년 [6개월]

후 기 :새벽 마감업무 모비다는 힘들었고 (미슐렝 식당).., 게솔리나는 너무 편했음 [주6일]

업 무 : 식재료 준비 / 설거지 키친핸드 [사실상 여기서도 Ace]

총 수익 : 약 1,400만 원 / [20.0$(모비다 팁 포함) * 환율 1,000\ = 시급 20,000원]

총 수익 : 약 500만 원 / [15$[개솔리나] * 환율 1,000\ = 시급 15,000원] Age 24살

#모비다 #키친핸드 #스페인 #이탈리아

※ 다들 잘….살고 있으시죠?

9. 한국 귀국 후, 대학교 복학하고 학교다니면서_ 주말 알바

한국 귀국 대학교 복학 후 ,베스킨라빈스31 알바

일한 곳 : 집 근처 베스킨라빈스31
기 간 : 2014년 [6개월]

후 기 : 주말 토일 마감 알바. 출근해서 아이스크림 먹고 친구들 오면 좀 더 퍼주고 / 31데이 빼면 난이도 

업 무 : 아이스크림 포장 / 아이스크림 케익 포장 / 음료만들기 / 청소 / 마감

총 수익 : 약 150만 원 / 시급 5,200원] Age 25살

#베스킨라빈스 #복학 #귀국 #베스킨라빈스31 #대학생 #알바

※ 베스킨라빈스써리원!

첫 직장생활 직장인 Start

대학교 자퇴 하려고 했는데..어찌어찌 무스펙 2점대 학점으로 졸업 _ 교수님 추천으로 입사함

일한 곳 : 안산 반월공단 / [태O씨앤에스]

기 간 : 2016년 – 2017년 [1년4개월]

후 기 : 처음에 교수님이 추천해준 임금/부서랑 달랐고, 우리부서 퇴사율 100%

(1년 4개월동안 입사자 10명 넘게 봤고 퇴사자도 10명 넘게 봤음.ㅋㅋㅋ) 결국_일이 나한테 몰리면서 난 매일 야근하는 사람이 되었음

[수습기간 3개월 월급 70% 무튼 맘에 안드는 게 좀 많았음]

업 무 : 화학제품 분석

총 수익 : 약 2,800만 원 / 세금 제외 후 실수령 ] Age 27살

※ 교수님 왜 추천해주셨어요 원망합니다. 광광우럭따

환경측정 업무

일한 곳 : 서울 _강서구 / 환경 측정업무 [환경보건기술OOO]

기 간 : 2017년 [2주]

후 기 : 출장이 업무가 많았고, 원룸에서 무조건 단체생활해야 했음 …개인생활 전혀 없음

업 무 : 굴뚝 올라가서환경 오염물질 측정하기 / 2주 일하고 돈받기 너무 미안해서 걍 무료 체험 했다 생각하고 넘김

총 수익 : 0 만 원 / ] Age 27살

※ 여름에 죽음…넘나 더워

송도 바이오 계약직 업무

일한 곳 : 송도 삼O바이오로직스 계약직 업무

기 간 : 2017년 [3달]

후 기 : 할많하않

업 무 : 바이오 원료 품질관리

총 수익 : 700 만 원 / 세금 제외 후 실수령 ] Age 27살

#송도 #바이오

※ 재미난 동기 11명 만나서 3개월동안 재밌게 지냈음_ 나만 재미있었나?

식물연구소 & 화장품 회사

12. 식물연구소 / 화장품회사 우O화장품 / 브레인O리생명과학연구소

일한 곳 : 서울 가산디지털 / 부천 2곳

기 간 : 2018년 [3Day +3Day]

후 기 : 식물연구소 취업 했으나 회계 업무까지 같이 시켜서 퇴사 / 화장품[샴푸] 회사 취업 업무 프로세스가 나랑 맞지 않아서 퇴사

업 무 : 식물 키우기 / 화장품 샴푸 공정관리[3일일하고 돈받기 너무 미안해서 걍 무료 체험 했다 생각하고 넘김]

총 수익 : 0 만 원 / 세금 제외 후 실수령 ] Age 28살

※ 첫 직장에서 배운 거 1~2주 다녀보고 _ 아니다 싶으면 바로 퇴사가 답이다.

인생 마지막 화장품 회사

일한 곳 : 송도 화장품 회사 어딘가 ing

기 간 : 2018년 ~ 진행중 [3년 차]

후 기 : 다니고 있음

업 무 : 화장품 연구 / 분석

총 수익 : 000 만원 / 진행중 ] Age 29살


노동일지 요약 = 내 시간 팔아서 돈을 벌었음 (대부분 육체노동인 거 같네_아놔 지식노동이면 차라리 좋았을 텐데..ㅜㅜ 지식 노동 사회로 가즈아!!)

우리 모두가 원하는 삶 = 돈을 팔아서 시간을 삼

정말 현명한 사람들은 자본주의에서 시간을 사는 사람들…

내 인생은 단리 인생이었다. 시간을 팔아서 돈을 버는 사람.

부자들은 돈을 팔아서 시간을 산다. 나도 미래에는 그런 복리 인생 살아야지…


2편_모은 돈(현재 남은 돈)

(총 수입 – 총 지출)

부동산 자산 : 5,000만 원 (1억6,000 전세 – 1억 1천 은행대출 = 5,000만 원)

현금 : 1,500만 원

모은 돈 : 6,500만 원


2020년 1월 23일 청년내일체움공제 2년형 만기 + 1,600만 원

(모은돈 8,100만 원)

+2020년 12월 기준 퇴직금 포함 + 대충 (예상 금액 8,800만원)

1억까지 모아야 할 돈 약 -1,200만 원 /12 개월 =

앞으로 매 월 100 ~110 만 원씩 저축하면 30살 1억 모으기 가능!

월 고정지출 금액

현재 월 고정지출 = 120만원 (숨만 쉬어도 나가는 돈)

– 부모님 용돈 : 11 만 원

– 휴대폰 요금 : 7.0 만 원

– 1억 오피스텔 대출 은행이자 : 25 만원

– 오피스텔 관리비 : 12만 원

– 헬스장 : 1만 원

– 인터넷요금 : 1.5만 원

– 자동차 보험료(80만 원) + 취득세(30만 원)/ 12 개월 : 9만원

– 유류비 : 15만 ~ 20만

– 식비 : 30만

– 기타 비용 10만

고정지출이 많아서…. 돈 모으기 의욕조차 생기지 않는다…ㅠㅠ

휴대폰 → 알뜸요금제 /10평 오피스텔 → 8평

외식 → 집 밥 등등 다양한 방법으로 고정비를 줄일 수는 있지만…

돈 조금 더 모으자고 굳이 팍팍하게 살기는 싫습니다.

(그리고 20대 초반부터 독립해서 살아가지고 … 주거비 지출 때문에… 60% 이상 저축이 항상 어려웠다. 좋은 곳 산 것도 아닌데 말이지 반지하, 옥탑방, 셰어하우스.. 등등 )

최종 정리

(매월 수입 – 120만 원 = 100만 원) 12달 하면 30살에 1억을 모을 수 있다.

– 즉, 매월 최소 220만 원의 수익만 만들면 된다.

이론상 = 30살 1억 모으기는 가능함 다만, (1년 동안 쇼핑 x 여행 x 술 x 친목 모임 x 경조사 x)

모든 걸 아껴야만 가능하다. 이게 가능하신분?ㅋㅋ전 완전 순수 99.8% 불가능.)

그리고 수입 대비_ 고정지출이(집, 차, 1인 가구 외식) 많다 보니.. 앞으로 돈 굴리는 속도도 낮을 것 같다. (노력 없는 직장인의 한계….)

무튼

1억 모으기 프로젝트는 하지 않을 것이다.

– 일단 나 자신한테 물어봐야 한다. 회사 생활 3년 차로 접어들고 있는데 연차가 쌓이면 쌓일수록 스트레스 양도 점점 더 많아져 내가 감당하기가

버겁다. 회사를 다녀야 월급이 나와서 그걸로 1억을 모으는데 _최근 느끼는 감정으로는 쭉 회사를 잘 다닐 자신이 없다.

– 요즘같이 경제가 어려울 때, 취업해서 월급 따박따박 받고 있음에 감사하는 마음을 갖는 것도 맞지만……

사람 마음이 항상 _ 면접 최종 합격했을 때만 같지 않네…

그리고 돈이 30살에 1억이 있나….

8,000만 원이 있나 5,000만 원이 있나 내 행복에는 차이가 크지 않기 때문에.

운이 좋아서 월급 외적으로 수익이 많이 나서 1억이 넘을 수도 있고 오히려 반대로

큰 사고나 /질병으로 모은 돈이 없어지고 마이너스 잔고가 될 수 있는데.. 과연 2020년 나의 재정 바늘은 어디에 가있으려나. 궁금하네

2019년은 마지막 20대라고 월급 대부분을 Flex 해버렸지 뭐야 _

(올해 저축 조금이라도 했으면 2020년 1억 목표로 했으면 쉽게 달성했을 듯 ㅋㅋㅋ)

– 솔직히 20대 중반에 호주에 있을 때, 여기저기 지역 이동 안 다니고 계속 투잡 / 쓰리잡으로 쭉 했으면….

이미 20대 중반에 1억은 충분히 모았을 거 같다. 하지만 난 돈 욕심이 없었기에…. 그냥 흘러가는 대로 살았다.

돈 버리고 추억을 샀던 지난 20대 초중반 _절대 후회하지 않을

나의 저축 방법 및 재테크

나의 저축 방법 / 재테크

– 저축 방법

보통…. 돈 모으려면 저축을 먼저 하고 남은 돈을 쓰라고 하는데

굳이 …? 그렇게 귀찮게 … 그냥 쓰고 남은 돈 저축하면 안되나?ㅋㅋ조삼모사 잖아

난 쓰고 남은 돈을 저축하는 편이다.

돈 세이빙이 나름 잘 되는 이유 중 하나는 술은 가끔? 하는데 / 담배를 하지 않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식비 지출이 적은 편에 속함…. 인생 즐거움 중 하나라는 ‘음식’ 먹기에 많은 즐거움을 느끼지 못하는 편

– 재테크

재테크는 관리도 따로 하지 않는다.

20대 초반에만 잠깐 주식/ 펀드 했었는데… 지금은 하지 않는다. _

수익률 그래프에 따라 내 마음이 병드는 것 같아서… (펀드만 생각하면 눈물이 난다 ㅠㅠ)

대학교 1학년 때 3,000만원 펀드 넣어둔 거 6개월 – 35% 수익 ㅠㅠ

– 적금은 주택청약종합저축 말고는 …. 안 함 / 어떠한 상품도 투자하지 않는다.

CMA 적금 이런 사소한 것조차…. 안 하고 그냥 통장에 현금 그대로임 (가입상품 0 개)

적금 0% 이자율 0% 복리 0% 단리 0% 그냥 통장에 넣어두기

지금은 재테크 하고 싶어도… 목돈이 다 집 대출금으로 묶여서 할 수 있는 게 없다. ㅠㅠ_하루살이 인생

최근 몇 년 동안 재테크는 하지 않지만 재테크의 필요성은 인정한다.

내가 주식을 20살에 20만 원으로 시작했었는데

30살 기념으로 300만 원으로 다시 해볼까??고민 중_ ㅋㅋ펀드를 제외한 / 주식 /부동산 소액 투자 P2P

다만 걱정되는 것은 나는 안정적인 수익보다는 하이 리스크 하이 리턴을 좋아한다는 게 문제 ㅋㅋㅋㅋ

#재테크 #주식 #펀드 #CMA #단리 #복리 #목돈 #텅장 #적금

1억으로 할 수 있는 것들

생각 수준이 참 낮음 ㅋㅋㅋㅋ /ㅠㅠ 이러니 내가 돈을 못 굴리지 으어어

– 작은 소액 사업 1회 가능

– 은행 대출받아서 2억 3천만 원 정도 하는 18평 아파트 전세 살기(서울 말고 인천만 가능ㅋㅋㅋ)

– 30살 기념 3,000만 원으로 3번 나눠서 세계여행 3바퀴

– 자동차 벤츠 E Class / 아우디 a7 / BMW 5 (자동차 푸어 삶 살아보기)

– 월 83만 원씩 쓰면서 10년간 백수생활 가능

– 미수 + 1억 주식투자 ( 다음 날 상장폐지_ 휴지조각)

– 따끈따끈한 국밥 20,000 그릇

잡소리

돈 이야기가 나왔으니 돈에 대해서 좀 더 이야기를 해보자면

사람이 무언가를 소유하고 체험하기 위해서는 ‘돈’이라는 존재가 꼭 필요한데

나의 어린 시절은 그렇게 유복하지 못했다.

수저로 따지자면 음…흙수저/동수저/은수저/금수저 중에

흙수저쯤? 뭐 더 어렵게 사는 분들도 있어서…어디에 기준을 두어야 할지는 모르지만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동남아 친구들은 우리를 평균적으로 잘 산다고 느끼겠지만 또 아프리카 친구들은 동남아 친구들이 잘 산다고 느끼는 것처럼….)

(이 추운 겨울을 연탄으로.. 나시는 분들도 있고)

※ 나름 신빙성 있지 않습니까?ㅋㅋㅋ

이미 만들어진 자본주의에 태어난 우리는 어쩌면 성공이라는 것은 수저의 등급을 올리는 게임일 수도 있겠다는

슬픈 생각까지 하게 만드네

무튼

내가 왜 흙수저라고 말을 하냐면….. 내 기억으로 아마 … 초등학교~ 고등학교 때까지

우리 집은 기초생활 수급자에 해당됐다. 동사무소에서 쌀 준다고 자주 갔던 거 같기도 하고(가기 너무 귀찮았음)

_뉴스에.. ‘기생수’라고 .이백충 . 월거지….단어 자체가 소오름….라떼는 이런 건 없었는데 ㅠㅠ 세상 살이 너마 파팍케 ..우리 벌레충 말고 요정해요 요정!..

그러면서 나 역시..수저 단어 사용 중…ㄷㄷ

외식에 대한 기억이 많지도 않고, 용돈이 많은 것도 아니었고, 대학교부터는 혼자 독립해서 살았으니.

여권이라는 것도 20살 되어서 만들고, 스키장 / 해외여행 / 볼링장 / 패밀리 레스토랑 뭐 이런 것도 어릴 때는 즐기지 못했던 거 같다.

(세상을 보는 시야가 많이 좁았던 거 같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릴 때는 가난하다는 것에 대한 인식을 크게 하지 않았다.

왜나하면, 돈이 없어도 동네에서 친구들이랑 딱지치고/ 미니카 /팽이치기 / 경찰과 도둑 같은… 놀이로 학창시절을 보낼 수 있었고,

무엇보다………… 초중고 시절은 온라인 PC 게임에 빠져서 게임만 했으니. ㅋㅋㅋㅋㅋ

돈이 필요 없었다. 이 당시는 현찰보다 게임머니(메소)가 더 중요한 시절이었으니까.

(이때 게임을 안 하고 공부를 했으면 ㅋㅋ) 지금 포스팅 제목이 ‘연봉 6,000~8,000만 원 받으며 ‘ 3년 저축했더니 1억을 모았어요. 였겠지)

현 블로그 주인장(Lovenism)이 매사에 진지함이 없고, 현저히 낮은 언어 표현력을 구사하게 된 이유는 게임의 후유증이 (폐인 기준)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크크크크


20대 좌우명이 ‘내게 일어난 모든 일은 나의 선택이다.’였는데

지금 이 상황에 대해서 그 무엇도 그 누구도 탓할 수 없다.

나는 상황을 변화시킬 수 있는 뇌를 가지고 있었기 때문인데… 활용을 못 했을 뿐


방향성 _

다만 너무나도 슬픈 건

나는 왜 청년 창업자가 되지 못했냐는 후회뿐이다.

돈이 통장에 5,000만 원, 1억이 있으면 뭐 하나…. 그 돈으로 나의 삶에 배팅하지 않았는데 말이지…..

(그거 아십니까? 20~30 대 1,000명 통계 내면 청년 20~30% 꿈이 창업자라는 사실을?)

돈이 많거나 적거 나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 지금 벌고 있는 돈을 행복하게 벌고 있느냐 중요한 거 같은데

난 그렇지 못함에 분노🔥🔥🔥를 느낀다. _좋아하는 일 하면서 사는 사람 너무 너무 부러워 ㅠㅠ (이게 이 글의 핵심 중 하나)

(그 와중에 돈 많은 백수 할 생각은 안 하고 일하면서 행복 찾으려고 하는 나를 보면…. 내 안에 잠재적 노예 본능 ㄷㄷ)

난 정말 회사일 하나도 재미없고/ 보람 1도 못 느낀다.

회사라는 공간에 앉아 있을 때면

인생 이렇게 살 거면 인생 왜 사나 싶을 때도 많고 우울하고/ 스트레스도 많이 받는다.

결론!

30살 이후의 방향성은 돈을 모은 금액보다는 즐겁게 돈을 모으는 삶으로! 나. 아. 가. 자.

지금은 돈을 받는 (근로자)로 살아가고 있지만

돈을 혼자 버는 사람(프리랜서)로 살아보고 싶다. 나아가서 돈을 주는 사람 (고용자의 삶까지…)

주둥이만 살아서 이렇게 글만 쓰고 실행력은 없는 무능한 Lovenism ㅠㅠ 엉엉

소득 양극화는 점점 심해진다는데……. 서둘러 상위 10%의 삶으로 빨리 가지 않으면….. 또르르

돈이 행복의 기준은 아니지만….. 없으면 슬퍼요 ㅠㅠ

정말 ‘행복’ 측면에서만 본다면…

돈 몇 억~몇 백 억씩 버는 & 팬들에 사랑받는 연예인의 보다

소박해도 적당한 나이에 결혼해서 아이 낳고 사는 주위 친구들이 더 행복해 보이긴 함

(뭔가 비슷한 생각을 하시는 사람도 찾아보니 많았다.)

오마르의 삶 : 지금, 오늘, 행복하신가요?_ 졸업만 하면, 전역만 하면, 연애만 하면, 합격만 하면, 취업만 하면, 결혼만 하면, 퇴직만 하면, 행복할 거다? 그런 거 없습니다. 여러분 오늘 지금 눈앞에 작은 행복을 발견하시기를 바랍니다.


나는 취미가 블로그 이웃추가, 특기 공감 누르기, 댓글 달고 도망가기 등등….

_ 많은 블로거를 찾아보는데..

고등학생, 대학생, 취준생, 커플, 유부남, 유부녀, 부부, 육아, 미혼, 우울증 환자, 요리, 금수저, 흙수저, 뷰티, 사업가 등등… 폭이 엄청 넓음

남녀노소 / 주제 /지역 상관없이 …. 그냥 우연히 들어왔는데 조금이라도 재미있음 이웃 누르기 때문에 ㅋㅋ

블로그 보면 하루 벌어 하루 살기 힘든 블로거분들도 많은 반면에…

금수저분 포스팅 보면 1건에 소비 금액이 최소 50 ~ 100만 원 사용한 거 같은데 이런 일상들이 매주 / 자주 올라옴ㅋㅋㅋ

대체적으로 ㅠㅠ 돈 여유로운 이웃분들이….. 행복한 포스팅을 많이함..ㅋㅋㅋㅋ

_여러분 우리도 빨리 마르지 않을 만큼의 돈을 벌어서!!! 펑펑 쓰며 살자고요!!

분수에 맞게 살면 행복해질 수 있다.

(반은 맞고 반은 틀림ㅋㅋㅋ)


유튜버 호주 노예 조튜브(Joe튜브) 형님도 영상에서 항상 이야기하잖아요 돈이 최고라고 ㅋㅋ!

돈 벌어서 주위 사람들한테 마음에 부담 없이 아이폰도 사주고 / 에어팟도 딱 사줄 수 있고 ! 얼마나 즐겁습니까!?

혹시라도 Lovenism 30살 1억 꼭 모았으면 좋겠다 하시는 분들은 최소 500\ 원부터 ~ 최대 1,000,000 원 후원 가능_정기후원 환영!!

계좌번호 3333067284277카카오뱅크 /30살 선물로 / 금, 돌반지, 골드바, 금수저 / 💎 귀중품 / 보석도 받아요.

#디지털거지 #과금유도 #가난도훔침 #현질유도 #후원 #후원금으로까까사먹을임 #자본주의세상은너무힘들어 #금수저 #은수저 #흙수저

철이 없던 어릴 때, 돈이 최고인 줄 알았는데…. 나이 먹고 시간 지나보니 돈이 X나 최고더라.ㅋㅋㅋ 막 이래

계좌번호 3333067284277 카카오뱅크

※ 사진을 클릭하면 실시간 누적 후원 금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돈 들어오는 소리 듣고 가세요 ~ 🎄 모두 메리 크리스마스 🎄

한마디 / 결론?

나는 아직은 나약한 인간입니다. 회사로부터 독립을 꿈꾼다.

뭐 글 시작은 네이버 창에 ’30살 검색으로 소소하게 시작했지만’ 쓰다 보니 아주 긴 글이 되어 버렸는데

결론은 인생 이렇게 살다가는 × 된다. (나이는 먹어가는 데…)

하루빨리 내 인생 내가 디자인할 수 있기를…

🙏 좀 더 욕심내 보겠습니다.🙏

1억 모으기 성공 그 이후의 삶

2020년 12월 1억 모으기는 성공 했고,
2020년 12월 30일 일자로 퇴사하고 _ 새로운 인생을 살려고 하고 있습니다.
30살 백수의 삶

18살 수능 끝나고 부모님으로부터 용돈 지원을 끊고 집으로부터의 독립을 시작했다.

홍대에서 알바를 시작으로 ▶ 군대 2년 ▶호주 워킹홀리데이 2년 ▶ 화장품 회사 1.5년 ▶ 바이오 회사 0.5년 ▶ 화장품 회사 3.0년

30년 나의 삶에서 알바를 제외하고 회사에서 약 5년이라는 시간을 보냈다.

지금 와서 돌아보면 회사에서 5년이란 시간을 보내면서 행복했던 기억은 거의 없는 것 같다.

(직장인의 꿈은 퇴사잖아 ^^)


사람의 Life를 간단하게 요약하자면 〔태어남 ▶ 죽음〕

언제 죽을지는 모르겠지만 10대 / 20대 / 30대 / 40대 / 50대 ….. 100세? 인생을 살아가는데

10대 ~ 20대 까지는 체력이 좋아서 다쳐도 회복도 빠르고 살만하다.

하지만 30 ~ 70대는 늙어가는 시간으로 에너지가 예전만 못하다.

아무리 관리를 잘한다 한들 40대가 아무리 좋은 거 먹고, 좋은 거 바르고 해도 10대의 탱탱한 피부를 이길 수 없다.

즉, 이제 30대 이후의 삶은 체력적으로 늙어갈 일만 남은 삶인데

그 시간을 회사에서 보내기에는 너무 아깝다는 생각을 종종 했다.

회사를 다니는 동안에는 평생 9:00am to 6:00pm의 삶을 살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나는 이 다람쥐 쳇바퀴 돌듯 한 이 삶을 30살부터는 멈춰보려고 한다.

우리는 보통 회사에서 시간을 팔아 으로 환전하는 과정을 거친다.

나 또한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20대 시간을 갈아서 으로 환전했다.

(아 물론 회사에서 발전도 하고 회사 생활을 만족하는 분들도 살면서 많이 만나기는 했지만 극소수 대부분은 회사를 다니기 싫어하잖아요?)

그렇게 30살 통장에 남은 돈은 약 1억 1천만 원 정도 되는데

이제 반대로 나의 30대는 돈을 갈아서 시간을 사려고 한다.

대충 1년에 2,000만 원 정도 쓴다고 가정하고 30살부터 35살까지 5년을 버틸 수 있는 금액이다.

1억으로 5년이라는 시간을 구매할 예정

그리고 그 5년이란 시간 동안은 절대로!! 다시 회사로 돌아가는 일은 없을 것이다.

5년 뒤에 통장 잔고가 0원이 되기 전까지는 ^^

자격증 공부도 X 이력서도 X 그런 거 이제 안 해! 안 한다고!


20대 중반에는 남들과 비교를 많이 했었다.

막 인터넷에 OO 살 연봉 OOO 실수령액 검색도 해보고 친구들에 비해서 나는 얼마나 버는지

대기업 친구들이랑은 얼마나 갭이 있나

지금은 그런 시기를 지나 주변에서 얼마를 벌던 내가 연봉이 얼마던 크게 관심을 두고 있지 않다.

퇴사하고 뭐 하지? 30대 백수

퇴사하고 약 1달 정도는 쉴 예정이다.

쉬면 뭐 할 건데요?

이 말을 잘 뜯어보면 뭔가 이상하지 않은가? 쉬는데 뭘 하면 그게 쉬는 거냐고!!

제대로 쉬는 것은 아무것도 안 하고 쉬는 게 진정한 쉼!


중요한 건 그 이후의 삶인데__^^ 노 답 퇴사자라서 아직 그 답을 찾고 있다.

딱히 준비하고 퇴사하는 건 아닙니다.

그래서 퇴사할 때, 부장님도, 사장님도, 친구들도, 주위 지인들도 …. (지금은 때가 아닌 거 같은데?)

코로나 시국에 왜 관두냐며 ㅋㅋㅋ???? 물음표 가득 ?????

그냥 제 마음이 옛날부터 퇴사하고 싶다길래 해보는 겁니다.!ㅋㅋㅋㅋ

그래도 대략적인 직업을 가져보자면 바로! 웹서퍼라는 직업을 가지지 않을까 생각한다.

요즘 말하는 ‘디지털노마드’ 라는 단어와 의미가 비슷하다.

짧게 말해서

‘인터넷상에서 돈이 될만한 정보 모아 2차 재가공하여 다시 판매하는 직업’

www.으로 시작하는 모든 공간이 돈이 될 수 있다. Naver / Daum / Google / Facebook / Instagram / Kakao / 등등

잘 할 수 있냐고?ㅋㅋㅋ 몰라 유 ㅋㅋㅋ

디지털 노마드

[ Digital Nomad ]

시간과 장소 구애 없이 일하는 디지털 유목민

하루는 일하는 중간에 서핑을 즐기기도 하고, 어느 날은 비가 내리는 창밖 풍경을 보면서 작업을 하기도 하고, 또 다른 날은 로마 콜로세움 근처에서 관광객을 바라보며 일한다. 이런 꿈같은 근무 환경을 실제로 체험하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 인터넷과 업무에 필요한 각종 기기, 작업 공간만 있으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일할 수 있는 유목민, ‘디지털 노마드’ 얘기다.

웹서퍼

[ Web Surfer ]

웹 서핑을 직업적으로 하는 사람을 웹 서퍼(Web Surfer)라고 하는데, 웹 서퍼의 역할은 웹 서핑을 통해서 양질의 사이트를 발굴하는 것을 말한다. 이들은 주로 검색엔진 사이트에 소속되어 있는데 웹 사이트를 돌아다니며 찾아낸 자료들을 자신의 검색엔진의 카테고리 항목에 따라 분류하고 간단한 설명을 붙여 등록시키는 작업을 한다.

웹서퍼로서의 목표

고등학교는 환경화공과 3년 대학교는 생명화공과 2년을 환경 & 화학 5년을 전공했는데

퇴사와 동시에 전혀 필요 없는 졸업장이 되었다.

5년 뒤에 잔고가 0원이 되어 제 손가락 빨며 재취업해야 하는 상황이 온다고 하더라도, 절대 네버! 내 전공을 살리지 않을 거야..

차라리 산에 들어가서 나는 자연인이다. 삶을 살지 ^^

새로운 길에서 시작해보는 웹서퍼라는 직업

– 2021년 목표 1,000만 원(연봉)

– 2022년 목표 2,000만 원(연봉)

– 2023년 목표 3,000만 원(연봉)

그래서 33살쯤에는 많지는 않지만 새로운 직업으로 연봉한 3,000 정도 수준의 웹서퍼를 목표로 하고 있다.

적게 버는 만큼 적게 쓰지 머~

회사에서는 일을 잘하든 못하든 기본금 월급이 존재한다.

다만 그 기본급을 올리기 위해서는 약 1년 단위의 연봉 협상 과정을 거쳐서 내년에 보상을 받는다.

웹서퍼는 기본금이 존재하지 않는다.

다만, 일을 잘 하면 실시간으로 한계치 없이 돈을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24시간의 행복

살면서 24시간을 온전히 내 시간으로 살아본 적이 없는데

과연 31살부터 24시간 삶을 시작할 텐데 과연 어떤 느낌일지 매우 궁금하다.

월 화 수 목 금 토 일 삶에서 ▶토일토일토일토 의 삶이란…..???

24 시간을 온전히 내 것으로 가지는 삶 두근두근 ♡

추운 겨울 출근 없이 따뜻한 침대 안에서의 쏙 들어가 귤이나 까먹고 있는 제 미래의 행복을 응원합니다.

그리고 후회는 어차피 5년 뒤에나 뒤돌아보고 판단할 거라서 크게 불안한 것도 없다.

아, 물론 결혼과 연애는 점점 더 흐릿해져갈 수는 있겠지만….인생은 SOLO

요즘 퇴사 브이로그가 인기라는뎈ㅋㅋ

코로나 세대들은 자칫 창피하지 않을까 싶은 백수 생활의 기록을 담담히 브이로그 영상으로 남깁니다.

이런 퇴사 브이로그가 같은 세대에서 공감을 얻으며 유행 중입니다.

출처 : SBS 뉴스

✌️그 사람 여기도 있습니다만 뿌잉🤟삐빅 저는 자발적 퇴사자입니다.

내가 퇴사 안 하고 5년 회사 생활 더 해봐야 1년에 1,000만원씩 저축해서 1억 5천 모으는 거 말고 인생에 무슨 재미가 있겠습니까.~

다 필요없다.

20대가 부모님으로 부터의 독립이었다면

나의 30대는 회사로부터의 독립이 시작된다.

Tagged in:

, , , ,